입술 각질 관리방법

찬바람이 불어오면 어김없이 입술 각질이 눈에 띄게 많이 생긴 적 있으신가요?

입술 각질, 발견하자마자 어떤 방법을 사용하나요?

급한 마음에 침 바르기치아나 손을 이용해서 각질 뜯어내기립제품 바르기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건조한 주변환경과 잘못된 생활습관에 방치될 경우 주름 가득한 입술로 변할 수 있음으로 입술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dry lips

입술이 트는 이유

입술은 다른 피부에 비해 각질층이 매우 얇고 모공과 피지선이 없기 때문에 계절 변화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특히 날씨가 춥고 건조할 때 잘 발생하는데 건조하고 갈라져서 각질이 일어나면 통증의 원인이 됩니다. 부드러운 입술 표면에 붙은 건조하고 죽은 세포를 각질이라고 하는데 죽은 세포인 각질을 제거한 다음 입술에 수분을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입술 각질 관리방법

brown sugar

흑설탕 스크럽

1. 먼저 팩을 하기 전에 스팀타월을 입술 위에 3분 정도 올려두어 각질을 불린다.

(이과정이 조금 귀찮다면 간접 스팀효과를 얻기 위해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한 직후에 하는 것도 좋다.)

2. 흑설탕과 꿀을 1:1 비율로 섞어서 입술위에 듬뿍 바른다.

3. 약 30분 후손가락으로 살살 입술을 문지른 다음 미온수로 씻는다.

Vaseline

바세린사용하기

1. 입술 위에 바세린을 듬뿍 바른다.

2. 약 10분 후 면봉으로 마사지 하듯 살살 문질러 각질을 제거후 미온수로 씻는다.

Milk

우유팩하기

1. 우유를 따뜻하게 데운 후 화장솜에 적셔서 입술위에 올린다.

2. 약 20분후 화장솜이나 면봉으로 마사지하듯 문질러 주며 각질 제거후 미온수로 씻는다.

입술 각질 관리 시 하지 말하야 하는 행동

1. 과하게 각질 제거하기 않기

과하게 각질을 제거하거나 자주 각질을 제거할 경우 입술이 더욱 건조해지고 주름 사이에 상처가 생겨 통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2. 침 바르기 않기

일시적으로 촉촉함을 느낄 수 있지만 침이 증발되면서 수분도 같이 증발하여 입술이 더욱 건조해집니다또한 침안에 있는 요소가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입술 각질, 잘 제거하는 것 뿐만 아니라 평소에 입술을 잘 관리하여 각질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비타민B와 비타민C를 포함한 음식과 물을 잘 섭취해서 수분을 보충해주고, 립밤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입술을 보호해주어야 합니다.

lip balm

립밤 사용하는 올바른 6가지 방법

01

제형이 딱딱한 타입보다는 발림성이 좋고 부드러운 제형을 선택하여 입술에 자극을 주지 않기

02

실외에서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립밤 사용하기 or 자외선차단제 바른 후 립밤 바르기

03

색소가 없는 립밤 바르기(색소는 건조를 유발)

04

립밤을 수시로 바르기

05

립밤을 위생적으로 바르기(사용 후 티슈로 한번 닦아 보관하기타인과 함께 사용하지 않기)

06

보습력이 좋은 알로에시어버터호호바씨오일콜라겐 등의 천연성분을 함유한 제품 사용하기

찬바람도 이겨낼 수 있는 올바른 입술관리로 촉촉한 입술을 유지해보세요.

beautiful lip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