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처하는 스킨케어 자세

corona-virus

코로나, 어떻게 준비하고 계세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사용이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필수적인 것들이 피부를 약하게 만들 수 있어, 더 집중 관리가 필요해요.

JOAHYE 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처하는 스킨케어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마스크

마스크 착용 자체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장시간 착용 시 마스크 안 온도와 습도가 높아져 피지와 노폐물 분비가 상대적으로 많아지게 되고, 결국 세균이 증식하기 쉬운 환경이 됩니다. 특히 마스크가 닿는 턱, 볼에는 피부 트러블이 쉽게 납니다. 또한 일회용 마스크 원료는 합성섬유와 접착제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접촉성 피부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써야하기에, 조금만 집중관리 해주세요. 코로나도, 뾰루지도, 절대 오지 않을거예요.

코로나 바이러스

마스크 스킨케어 10

1
손 씻기 전에는 절대 얼굴을 만지지 마세요.

마스크는 앞쪽을 만지지 마시고, 고무줄 쪽만 이용하여 사용합니다.

2
외출 후에는 무조건 세안 합니다.

손을 30초 동안 비누로 구석구석 씻은 후 세안을 시작합니다.

3
순한 제품으로 세안하세요.

세안 제품은 민감한 트러블 피부에도 사용 가능한 피부 자극이 적은 순한 것으로 고르세요. 특히 약산성 제품 (ph 5.5-6.5)를 추천합니다.

4
가벼운 제형을 고르세요.

오일 제품은 이물질을 더 잘 흡착해 피부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이 포함된 수분제품을 여러번 덧발라 속건조를 방지하세요.

5
가능한 짙은 화장은 자제해주세요.

화장품 성분이 모공을 막아, 가려움이나 발진, 모낭염과 염증이 더 잘 생기게 돼요.

6
제품 개수를 줄여 최소한의 제품만을 사용하세요.
7
뾰루지가 생기면 바로 국소부위에 효과적인 여드름 전용 제품을 발라주세요.
8
안전한 환경에서 마스크를 자주 벗어 피부에 휴식을 주세요.
9
마스크 안쪽이 오염되면 즉시 교체하세요.
10
피부염증에 효과적인 성분을 고르세요.

센텔라 아시아티카(병풀), 티트리, 꿀 등은 항염증에 뛰어난 제품이에요. 특히 센텔라 아시아티카(병풀)은 호랑이가 상처 입었을 때 그 위에서 굴러 ‘호랑이풀’이라고 불릴만큼 뛰어난 효과를 자랑합니다.

손 소독제

손 소독제는 수시로 사용하면 피부 보호막인 유수분 밸런스를 깨져 더욱 건조해집니다. 잦은 사용은 결국 피부 보호막을 손상해 외부 자극에 더 약해지는 역설적인 상황이 벌어집니다. 안 쓸 수도 없고, 어떻게 자극을 덜하나요?

코로나 바이러스

손 스킨케어 2

1
에탄올 농도가 60-80% 소독제를 고르세요.

농도가 너무 높으면 피부를 지나치게 자극하므로, 손은 조금 약한 것으로 소독하세요.

2
핸드크림을 사용하세요.

손 소독 후 핸드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은지 걱정하는 분들이 있어요. 그러나 손을 씻은 직 후에는 핸드크림 사용은 손의 청결함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요. 오히려 건조해진 피부에 핸드크림을 발라 수분 증발을 막아 피부를 보호할 수 있어요.

 

손 자주 씻고 얼굴 만지지 않기, 아시죠?

감염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당분간 사회에서 거리 두기 실천하기. 힘들지만 지금 버티는 만큼 빠르게 일상생활로 돌아올 수 있을거예요.

집에 있는 시간이 느는 만큼, 내게 더욱 집중하는 시간을 만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겨낼 수 있습니다.

모두, 힘내세요.

 

미국에서 만나는 착한 자연 성분 한국 화장품 샵,

JOAHY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